■ 키보드
강호림 차장 추천 REALFORCE R3TL
“키보드 종결 아이템이라 첫 키보드로 장만 시 이중 지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타건감이 좋아서 보고서를 계속 쓰고 싶어질 정도예요. ‘영각’에 ‘87키’로 사야합니다. 풀배열은 간지가 안나요”
김미연 과장 추천 레오폴드
“사실 저도 리얼포스를 갖고 싶은데 너무 비싸요. 대신 레오폴드를 추천합니다. 역시 타건감이 좋고, 키캡 색깔도 예뻐요. 저는 허현호 과장에게서 강탈했습니다”
이정수 사원 추천 바밀로
“기계식 키보드는 다 괜찮지만, 그래도 사무용으로는 저소음 제품이 좋겠지요. 저는 디자인을 중요시해서 바밀로라는 브랜드를 추천합니다. 예쁜게 장점이고, 가격대는 15~20만원 선이예요”
■ 마우스
강호림 차장 추천 로지텍 MX MASTER 시리즈
“무한 휠이라 라인 많은 문서나 코드 분석에 편합니다. (좌우 휠도 있음) 가볍게 딸깍 하는 클릭감도 정갈하고요, 누구나 인정하는 직장인 마우스 1위입니다. 디자인 또한 비유하자면 정장 느낌..?”
■ 모니터
강호림 차장 추천 삼성전자 오디세이 Neo G9
“5120 x 1440(DQHD) 해상도에 좌우가 길이가 1150mm로 한 화면에 여러 창을 띄워놓고 볼 수 있어서 듀얼 모니터가 필요 없습니다. 협곡이 한 화면에 다 보이고, 갱을 당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지 않습니다"
(난데없이 등장한 협곡으로 인해 혼란에 빠진 편집자에게 방민수 대리가 알려준 바에 의하면 게임 용어라고 합니다. 아무튼 좋은 모니터라는 얘기)
■ 이어폰
강호림 차장 추천 갤럭시 버즈2 프로
“무선 이어폰에 30만원 이상 쓸 거 아니면, 버즈 2 프로보다 음감에 좋은 이어폰은 없는 것 같습니다. 중고 마켓을 이용하면 미개봉 제품을 15~16만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김미연 과장 추천 에어팟 맥스 블루투스 헤드셋
“애플도 빼먹어서는 안됩니다. 디자인을 보세요, 너무 예뻐요”
■ 슬리퍼
강호림 차장 추천 아디다스 3선 슬리퍼
“아디다스 매장 정품 추천하는거예요. 발바닥이 말랑말랑해서 좋습니다. 다만 매장에서는 인터넷보다 비싸게 살 수는 있어요”
김미연 과장 추천 크록스
“엄청나게 편하고, 다양한 지비츠를 이용해 귀엽게 꾸미기 좋습니다. 물이 들어가도 금방 말라요”
■ 책상&의자
강호림 차장 추천 허먼밀러 의자
“의자로는 구글, 애플에서 사용중인 허먼 밀러 브랜드를 추천합니다. 쫀쫀하고 탱탱한 메쉬 의자 종결템이에요. 책상은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프로는 책상 탓을 하지 않습니다”
■ 기타
강호림 차장, 김미연 과장 루메나 선풍기 와 스탠리 텀블러도 추천
“이어폰과 달리 의견의 통일을 본 것이 선풍기와 텀블러입니다. 루메나 선풍기의 경우 어느 책상 위에 올려놔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소음이 적고 시원해서 1순위로 추천해요. 텀블러의 경우 STANLEY에 STARBUCK가 붙으면 더 좋습니다”
허현호 과장 “뜨거운 가슴과 냉철한 판단력”
“개발자는 뜨거운 가슴과 냉철한 판단력만 있으면 됩니다. 제 책상에는 아무것도 없어요”
|